오가닉 미디어와 새로운 실험

오가닉미디어랩에 참여하면서 여러가지로 새로운 실험을 하기로 스스로 다짐해 본다. 다양한 스마트 기기를 사용하고 iTunes, Kindle book , Google Drive, Evernote 등 수 많은 서비스를 활용하지만 인터넷 상에서 공개적으로 다른 사람과 소통하는 서비스 (소위 소셜미디어)는 제대로 활용하지는 않았다. 이는 개인적인 성향이기도 하고 완결된 글(즉 학술 논문)이 아니면 다른 사람에게 공개하지 않는 직업상의 병(?)이기도 하다.

이제 더 이상 논문을 작성하든 책을 쓰든 완성된 것을 공개하는 세상은 저물어 가는 것 같다. 나의 생각과 글을 지속적으로 공개하고 독자들과 소통하며 진화해 가는 글만이 살아있는 글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이런 생각이 오가닉미디어랩에 참여하게된 동기이자 새로운 실험을 하는 이유이다(오가닉 미디어의 정의는 “왜 오가닉 미디어인가?“를 읽어보기 바란다). 새로운 실험의 첫 시도로 현재 작성하고 있는 책의 내용을 작성되는 대로 공개하려고 한다. 책의 제목은 ‘스마트 경제와 네트워크 비즈니스‘로 경영대학 학부와  MBA에서 수년간 강의해온 내용을 정리하는 것이다. 오가닉미디어랩 블로그에 우선 공개한 후 웹북의 형태로 출판하고자 한다.

또한 책과는 별개로 나의 생각을 편한 마음으로 적어보고자 한다. 나의 전공분야 글이 될 수 도 있고 세상 사는 이야기가 될 수도 있다. 여러분 들의 많은 성원과 피드백을 부탁한다.

<다음 포스트: 연결된 시장과 스마트 경제>

Sangkyu Rho, PhD
Professor of Information Systems
SNU  Business School

e-mail: srho@snu.ac.kr
facebook: sangkyu.rho
twitter: @srho77

11 thoughts on “오가닉 미디어와 새로운 실험

  1. 여기서 뵈니 너무 반갑고, 앞으로의 결과물들을 생각하니 많이 흥분됩니다^^. 저는 배워가는 입장에서 방문하겠지만, 같이 책을 만들어 가는데 충분한 지식을 가진 분들을 찾아 사이트를 공유하도록 할께요.

    • 전문가만 책을 같이 만들어 가는 것이 아니고 이렇게 코멘트를 달아주시는 것 만으로도 같이 책을 만들어 가는 것입니다^^ 좋은 글로 찾아가겠습니다.

  2. 콘텐츠를 가급적 영문위주로 작성하시고, 여유가 될때 국문으로 작성하는 건 어떠신가요?

    • 그렇게 하면 좋겠지만 시간이 많지 않은 관계로 우선 국문으로 작성하고 여유있을 때 영문으로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여유가 언제 생길지가 의문이네요 ㅠㅠ

  3. Pingback: 연결된 시장과 스마트 경제(Connected Marketplace & Smart Economy) | Organic Media Lab

Leave a Reply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