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의 진화와 오가닉 마케팅 (Media Evolution and Organic Marketing)

2015년 5월 공개되었던 이 글은 “왜 오가닉 마케팅인가?”라는 제목의 글로 다시 태어났습니다(2016년 10월 10일 공개).

13 thoughts on “미디어의 진화와 오가닉 마케팅 (Media Evolution and Organic Marketing)

  1. 흔히 영업과 마케팅에 대한 차이점을 최근에는 ‘누가 떠들고 있나?’ 라는 키워드로 설명하고 합니다.
    이러한 점에서 저자의 ‘오가닉 마케팅’은 신선하고 요약되어 있는 느낌을 받습니다.
    이는 최근에 관심있게 보는 케빈로버츠의 ‘러브마크’와 같은 느낌이라고 할까요..

    단지 한단계 더 나아가서 고객에 대한 How to가 보다 현실적으로 다가옵니다.
    소비지행동론에서 태도의 결정프로세스중 시작점인 흥미유발에 대해서 추가적인 의견을 묻고 싶네요
    그들은 왜 떠들게 되었을까에서 ‘왜’에 대한 궁금중이 항상 있습니다.

    • 답변이 너무 늦어서 죄송합니다! 케빈로버츠의 러브마크를 좀 더 공부해봐야 하겠지만, 매우 유사한 맥락이고 많은 공감이 갑니다. http://alleciel.com/2014/08/26/marketing-is-dead/ 다만 마케팅이 죽었다거나, 이성에서 감성으로의 이동 등은 다분히 오해의 소지가 있는 도발적인 표현이라는 생각은 듭니다만 ^^ 같은 현상을 보고 있는 것은 틀림이 없습니다. 저는 그것을 네트워크 관점에서 해석하고자 했습니다.

      소비자행동론은 제가 이론적인 지식이 짧아서 한 방향으로 답변을 드리기가 어려운데요, 다만 저는 선형적인 프로세스를 통해 고객의 동기, 행동 등이 이뤄진다고 보지 않고 ‘컨텍스트’ 관점에서 말씀하신 ‘왜’를 고민하고 있습니다. 이 글 이전에 쓴 ‘컨텍스트의 4요소‘와 연계 되는데요, 나중에 기회가 되면 좀 더 이야기를 나눠봤으면 합니다. 좋은 인사이트 감사합니다 ^^

  2. 원래 칭찬에 야박한 저입니다만^^ 너무 좋은 글에 감동해서 글을 남깁니다. 강의나 세미나 있으시면 한번 듣고싶습니다. 좋은글로 아둔함과 오만함에 빠진 저희들에게 좋은 가르침 주시길 기대합니다~~^^

  3. 안녕하세요~ 친구 추천으로 쓰신 글 중 하나를 읽고 내용이 너무 좋아서 나머지 글들도 하나씩 다 읽고 있습니다. 정말 많은 시간의 노력과 생각과 노하우가 묻어나는 좋은 글 공유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

  4. 윤지영님 글 정말 잘 읽고있습니다. 늘 좋은 인사이트 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
    그런데 한가지 제안드려도될지요. 블로그 글씨체랑 글자크기를 읽기 편하도록 좀 바꿔주시면 어떨지요? 읽었던 글도 가끔 다시 읽곤 하는데, 가독성이 떨어져서 힘들때가 있네요. 감사합니다!

    • 컨텍스트를 외치면서 저희는 독자의 가독성을 이리도 신경쓰지 못하고 있으니 이 게으름을 반성합니다 ^^ ㅜㅜ 네, 조금씩 고쳐나가도록 하겠습니다. 피드백 계속 부탁드립니다 ^^

    • 저희가 효율적인 방법으로 사이트를 운영하기 위해 wordpress.com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CSS를 손대지 않는 범위 내에서 한글이 잘 읽히는 Theme으로 수정을 해봤습니다. 어떠신지 피드백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5. Pingback: 오가닉 미디어 공짜로 읽는 법 (Free Version of Organic Media) | Organic Media Lab

Leave a Reply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