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0일(목)Tasting Class] 테슬라의 모든 것 (Everything about Tesla)

4월의 주제는 ‘테슬라’입니다. 오가닉미디어랩의 여러 글이 테슬라를 다뤄왔는데요, ‘네트워크가 제품’임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이기 때문입니다. 이번 수업에서는 테슬라의 네트워크 구조, 작동 원리와 메커니즘을 총체적으로 이해하고 자신의 비즈니스에 적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테슬라의 전기충전소 네트워크(Supercharger Network)는 전기차와 충전소가 양면 네트워크임을, 플리트 러닝 네트워크(Fleet Learning Network)는 테슬라가 전기차를 만드는 회사가 아니라 전기차의 네트워크를 만드는 회사임 알려줍니다. 그밖에도 고객 추천 인센티브 프로그램(Referral Program) 등은 고객이 영업사원임을,  나아가 Tesla Network(자율 주행 테슬라로 이루어질 ‘우버’와 같은 서비스) 등은 테슬라의 미래를 네트워크 관점에서 극명하게 보여줍니다.

지금까지 저희가 다양한 주제에서 사례로 등장했던 테슬라의 비즈니스 메커니즘을 하나로 엮는 시간, 유기체로서의 테슬라를 파헤치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많은 분들의 참여 부탁드립니다.

  • 시간: 2017년 4월 20일(목) 오후 3시~8시 (약 3시간 수업, 1시간 토론, 7시부터 와인과 간단한 저녁식사) 2시 50분부터 자기 소개와 수업진행 방식 소개가 있습니다. 다른 참가자 분들을 위해 꼭 10분전까지 와주세요 ^^)
  • 장소: 3rd SPACE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457-2)
  • 인원: 30명 내외
  • 대상: 테슬라의 네트워크 구조, 선순환 구조 등에 대해 총체적으로 이해하고 싶은 분, 오가닉 미디어·비즈니스·마케팅을 체화하고 싶은 분
  • 참가비: 20만원 (연회비 120만원) *기존 참가자의 추천코드가 있으면 1회 15만원, 연회비 99만원
  • 프로그램 문의: help@organicmedialab.com, https://www.facebook.com/organicmedialab/, 070-8872-3808
  • 연회원 혜택 자세히 보기

<읽고 오면 도움되는 글>

4월 맛보기 수업 등록

2017년부터는 수업 등록과 행사 진행을 3rd스페이스((주)하이퍼스테이션)에서 주관하게 되었습니다. 아래의 양식을 작성하여 등록하시면 결제 안내를 이메일로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참가 유형(required)

결제 방식(required)

Apr. 6, 2017
Organic Media Lab
help@organicmedialab.com

3 thoughts on “[4월 20일(목)Tasting Class] 테슬라의 모든 것 (Everything about Tesla)

  1. 안녕하세요.
    오가닉 마케팅의 광신도중에 한명 입니다. 저희회사는 MQS라는 고해상도 음원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2. 헉! 작성중에 그냥 포스팅이 되어버렸네요.

    다름이 아니라 저희 회사의 서비스에 오가닉 마케팅을 적용해보려고 스터디를 하는중에 글로벌 음악서비스중에 roon (https://roonlabs.com/) 이라는 서비스를 벤치마크 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보기에는 저자께서 책에서 말씀하신 완벽한 형태를 구현한 것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만약 그렇다면 제 입장에서는 이미 있는 서비스/기능을 또 만들필요는 없을 것 같네요. 물론 음원 (파일)이 각 국가별로 라이센싱의 이슈가 있기는 하지만, 이건 좀 더 시간이 지나면 어차피 해결이 될 것이구요.

    그래서, 이 서비스를 오가닉 미디어 / 비즈니스 차원에서 검토를 요청 드려도 되는 지해서 포스팅을 해 봅니다.

    어찌 되었건 저는 이서비스를 통해서 제가 꼭 찾고 있던 경험을 하고 있습니다. (광고 절대 아님!)

Leave a Reply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