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Organic Media Lab

About

About in English

오가닉 미디어랩은 ‘한 사람의 변화가 만들어갈 새로운 세상’을 꿈꾸는 살아있는 네트워크입니다. 나의 문제가 아니라, 타인의 문제를 돕기 위해 서로가 존재한다면 어떤 세상이 올까요? 조직이, 구성원이, 고객이 서로 협력하며 안과 밖이 없는 세상, 조직없는 조직화를 이룰 수 있을까요?

오가닉 미디어랩은 같은 고민을 갖고 계신 분들과 협력하여 함께 꿈을 실현해가는 ‘실험실의 네트워크’입니다. 한 사람의 변화가 만들 새로운 세상을 꿈꿉니다.

우리는 서로 연결될 때 유기적으로 성장합니다. 살아있는 네트워크를 조직합니다. 네트워크의 성장을 돕는 미디어입니다. 살아있는 미디어입니다. [윤지영, 오가닉 미디어, 2014]. 비즈니스 관점에서 보면, 모든 조직이 오가닉 미디어로 진화한다면 모든 비즈니스는 ‘고객간의 작은 연결로 네트워크를 만들고 이것을 기반으로 더 큰 가치를 만드는’ 오가닉 비즈니스일 수밖에 없습니다. [노상규, 오가닉 비즈니스, 2016]. 그리고 안과 밖의 경계가 없이, 고객과 함께 문제를 해결하고 답을 찾아가는 과정 자체가 마케팅이 될 것입니다. [윤지영, 오가닉 마케팅, 2017]

오가닉 미디어랩은 이러한 이론에서 출발하여 연결이 지배하는 세상의 본질, 비즈니스의 본질, 제품, 콘텐츠, 마케팅, 금융, 사용자 경험 등의 본질적 변화를 네트워크 관점에서 연구하고 적용합니다. 이론을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론을 통해 개인과 기업, 학교, 기관의 문제 정의와 해결 과정을 동반합니다. [오가닉 미디어랩 비즈니스 스쿨]

Jan. 08, 2018
Organic Media Lab
email: help@organicmedialab.com
facebook: organicmedialab

About Dr. Agnès Yun (윤지영)

프랑스 파리 5대학(소르본) 사회학과를 졸업했다. 동대학에서 네트워크와 사용자 정체성을 주제로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 SK 커뮤니케이션즈에서 모바일랩장, 연구소장을 맡아 인터넷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을 기획·연구했다. 창업한 벤처(미디어레)에서는 SNS을 만들어 운영했다. 이 과정을 통해 연결된 세상에서는 모든 제품과 시장 자체가 진화하는 유기체임을 뼈저리게 경험했다.

그동안의 연구와 경험, 통찰을 사회에 공유하기 위해 설립한 것이 오가닉미디어랩이다. 모든 개인이, 조직이 어떻게 살아있는 네트워크로 진화할 것인지, ‘오가닉 미디어랩 비즈니스 스쿨‘을 통해 참여자들과 함께 배우고 체험하며 실험실의 네트워크를 만들어가고 있다. 저서 ‘오가닉 미디어’는 이 네트워크의 씨앗이 되고 있다.

August, 06 2016
Agnès Yun, Ph.D
Founder & CEO, Organic Media Lab

email: yun@organicmedialab.com
facebook: yun.agnes
Twitter: @agnesyun

About Dr. Sangkyu Rho (노상규)

서울대 경영대 교수다. 오가닉 미디어랩을 공동 운영하면서 오가닉 미디어 융합 연구에 매진 중이다. MIS로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학교에서는 주로 경영정보, 데이터 모델링, 오가닉 비즈니스 등을 가르친다.

경영대 출신이지만 애플II를 매개로 이 길로 들어섰다. 인터넷이 어떻게 우리 생활을 변화시키는지에 대해 지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어 항상 실험 정신을 가지고 살아간다. 이러한 평소의 관심이 일에도 영향을 미쳐 인터넷이 기업, 시장, 경제에 어떤 변화를 가져오는지,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 지 강의하고 연구한다.

세상을, 비즈니스를 살아있는 네트워크 관점에서 볼 수 있느냐가 우리의 경쟁력을 좌우한다고 믿고 있다. 그의 저서 ‘오가닉 비즈니스’는 그 실천이다.

August 06, 2016
Sangkyu Rho, Ph.D
Professor of Information Systems
SNU  Business School

e-mail: srho@snu.ac.kr
facebook: sangkyu.rho
linkedIn: Sangkyu Rho
twitter: @srho77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