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OrganicMediaLab_BI

About in English

오가닉 미디어랩은 오가닉 미디어(Organic Media)의 관점에서 세상을 이해하고 오가닉 비즈니스 관점에서 시장의 진화를 연구·교육·자문하는 ‘Think Bicycle’입니다.

오가닉 미디어는 연결이 지배하는 세상의 모든 개체를 유기적으로 진화하는 네트워크, 즉 미디어로 보는 프레임워크입니다. [윤지영, 오가닉 미디어, 2014] 모든 기업이 오가닉 미디어로 진화한다면, 모든 기업의 비즈니스는 ‘고객간의 작은 연결로 네트워크를 만들고 이것을 기반으로 더 큰 가치를 만드는’ 오가닉 비즈니스일 수밖에 없습니다. [노상규, 오가닉 비즈니스, 2016].

오가닉 미디어랩은 이러한 이론에서 출발하여 연결이 지배하는 세상의 본질, 비즈니스의 본질, 제품, 콘텐츠, 마케팅, 금융, 사용자 경험 등의 본질적 변화를 네트워크 관점에서 연구합니다. 이론을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론을 통해 개인과 기업, 학교, 기관의 문제 정의와 해결 과정을 동반합니다. [오가닉 미디어랩 비즈니스 스쿨]

미디어, 경영학, 사회학, 디자인 등 다양한 관점에서 연구를 수행하고 결과물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오가닉 미디어랩의 결과물은 끝이 아닙니다. 다양한 분야의 지식과 경험, 고민을 갖고 계신 여러분들과의 협업을 통해 함께 만들어는 실험실의 네트워크입니다.

August 06, 2016
Organic Media Lab
email: help@organicmedialab.com
facebook: organicmedialab

About Dr. Agnès Yun (윤지영)

AgnesYunProfile

프랑스 파리 5대학(소르본) 사회학과를 졸업했다. 동대학에서 네트워크와 사용자 정체성을 주제로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 SK 커뮤니케이션즈에서 모바일랩장, 연구소장을 맡아 인터넷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을 기획·연구했다. 창업한 벤처(미디어레)에서는 SNS을 만들어 운영했다. 이 과정을 통해 연결된 세상에서는 모든 제품과 시장 자체가 진화하는 유기체임을 뼈저리게 경험했다.

그동안의 연구와 경험, 통찰을 시장과 학계에 공유하기 위해 설립한 것이 오가닉미디어랩이다. 모든 비즈니스가 어떻게 살아있는 네트워크로 진화할 것인지, ‘오가닉 미디어랩 비즈니스 스쿨‘을 통해 기업들과 함께 배우고 체험하며 실험실의 네트워크를 만들어가고 있다. 그녀의 저서 ‘오가닉 미디어’는 이 네트워크의 씨앗이 되고 있다.

August, 06 2016
Agnès Yun, Ph.D
Founder & CEO, Organic Media Lab

email: yun@organicmedialab.com
facebook: yun.agnes
Twitter: @agnesyun
Google+: gplus.to/agnesyun

About Dr. Sangkyu Rho (노상규)

SangkyuRHO서울대 경영대 교수다. 오가닉 미디어랩을 공동 운영하면서 오가닉 미디어 융합 연구에 매진 중이다. MIS로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학교에서는 주로 경영정보, 데이터 모델링, 오가닉 비즈니스 등을 가르친다.

경영대 출신이지만 애플II를 매개로 이 길로 들어섰다. 인터넷이 어떻게 우리 생활을 변화시키는지에 대해 지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어 항상 실험 정신을 가지고 살아간다. 이러한 평소의 관심이 일에도 영향을 미쳐 인터넷이 기업, 시장, 경제에 어떤 변화를 가져오는지,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 지 강의하고 연구한다.

세상을, 비즈니스를 살아있는 네트워크 관점에서 볼 수 있느냐가 우리의 경쟁력을 좌우한다고 믿고 있다. 그의 저서 ‘오가닉 비즈니스’는 그 실천이다.

August 06, 2016
Sangkyu Rho, Ph.D
Professor of Information Systems
SNU  Business School

e-mail: srho@snu.ac.kr
facebook: sangkyu.rho
linkedIn: Sangkyu Rho
twitter: @srho77

21 thoughts on “About

  1. 안녕하세요. 윤지영 대표님 🙂
    월간 w.e.b.의 이예근입니다. 이름이 낯이 익어서 살펴보니, ‘잇글링’ 때문에 기억났습니다.
    잇글링 오픈했을 때, 취재했던 기억이 나서 이렇게 답글을 달고 있습니다.

    대표님이 쓰신 글들 너무 좋네요, 월간 웹에서도 대표님 글을 만날 수 있으면 좋겠네요. 🙂

    Like

  2. 기자님, 반갑습니다! 그동안 다이나믹 환경에서 경험했던 (특히 잇글링과 같은 혈투의 기억이란!) 인사이트와 고민을 묶으니 ‘오가닉 미디어’라는 프레임워크가 되었습니다. 본래 책으로 정리하던 것들을 ‘오가닉’하게 실천해보고자 이렇게 포스트로 먼저 올리게 되었는데요, 배우는게 더 많은 체험이 되고 있습니다. 자주 뵈어요 ^^

    Like

  3. 소중한 글들 감사합니다…
    저는 광고 대행사에서 디지털 캠페인 업무를 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허덕이며 일을 하고 있으나 현재의 미디어 상화에 대한 이해가 너무 희뿌연 상태라 직접 길을 떠나 이곳까지 흘러 들어왔습니다.

    Like

  4. 아직 저의 부족한 식견으로 인해 이해하기가 어려운 글입니다. 공부 조금 더 하고 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글 써주셔서.

    Liked by 1 person

    • 피드백 감사합니다. 저희의 생각을 더 잘 나눌 수 있도록 어떤 부분이 이해가 안가시는지 가끔 알려주시면 저희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함께 가요 ^^ 감사합니다.

      Like

  5. 콘텐츠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자 들어왔는데.. 더 많은 것을 얻어갑니다. 감사합니다. 🙂

    Like

  6. 페북에 공유를 통해 들어오게 되었습니다,,콘텐츠와 미디어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는데 오늘 좋은 경험을 하고 갑니다,,개인방송 자키로 활동을 하고 있는데 제 개인방송에서 소개를 해도 괜잖을지요,,

    Like

  7. 블로그 자체의 콘텐츠, 콘테이너, 콘텍스트가 정말 뛰어나서 도저히 빠져나올 수가 없습니다.
    피키캐스트보다 더 흥미롭습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Liked by 1 person

  8. 기사를 검색하다가 이 보물같은 사이트를 발견했네요.
    IT 쪽에서 일하고 있는데 저희회사에오셔서 Insight 를 공유 해주실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재미있게 잘 읽고 갑니다~

    Liked by 1 person

  9. 주옥 같은 사이트네요. 누가 이런 좋은 Article을 만들어내고 있나 했더니 대학 시절 교수님이셨네요.
    컨텐츠 산업에서 종사하면서, 그리고 최근에 회사를 하나 설립하고 홍보하면서 생각하고 느꼈던 부분이랑 공감되는 부분이 많네요.
    앞으로도 좋은 컨텐츠 부탁드립니다!

    Liked by 1 person

  10. 노상규 교수님, 윤지영 박사님
    훌륭한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시네요.
    몇 시간 구경 잘 하고 많이 배우고 갑니다.
    시청료는 따로 밥 사겠습니다.

    Liked by 1 person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