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가닉 미디어가 출간된지 어느 덧 2년 반. 그동안 오가닉 미디어와 함께 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최근에는 21세기북스에서 출판한 재고가 바닥이 나서 일부 서점에서 책을 구하지 못한다는 연락을 받기도 했는데요, 오늘은 그동안 준비해온 개정판 소식을 전해드립니다(개정판 미리 주문하기)! 영어 버전과 동시에 8월 1일에 출간됩니다. 개정판에는 특히 미디어 이론의 세계적인 권위자인 데릭 드 커코브(Derrick de Kerckhove) 교수와 글로벌 미디어 그룹인 하바스 미디어 그룹의 글로벌 매니징 디렉터이자 비방디 콘텐츠의 대표인 도미니크 델포르(Dominique Delport)의 서문·추천사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오가닉 미디어 한글 개정판(초판: 2014, 21세기북스)과 영문판이 8월 1일 동시 출간됩니다.
오가닉 미디어, 세계 여행의 시작
25년간 매클루언 프로그램의 디렉터를 역임한 데릭 드 커코브 교수는 오가닉 미디어를 다음과 같이 평했습니다(전문 링크).
나는 오가닉 미디어가 매클루언의 생각을 가장 멀리, 그러면서도 진정 독립적으로 확장시킨 책이라고 평가한다. 오가닉 미디어를 읽으면서 무엇을 발견했는지 묻는다면, 사실 발견을 멈춘 적이 없다고 답할 것이다. 저자의 책이 이토록 놀라운 이유는 인터넷이나 사용자의 행위에 대해 새로운 사실을 발견해서가 아니다. 네트워크에 대한 다른 관점 때문이다. 미디어를 유기적인(organic) 것으로 보는 그녀의 관점이 현상을 더욱 포괄적이고 복합적으로 관찰하고 연구하게 한 것이다. [영어 원문으로 읽기]
오가닉 미디어의 영어 번역을 후원한 도미니크 델포르는 오가닉 미디어를 다음과 같이 평했습니다(전문 링크).
여러분이 이 책을 꼭 읽기를 바란다. 미래에는 오가닉 미디어가 더 이상 선택이 아니라 ‘주어진(given)’ 것이라는 사실을 납득하게 될 것이다. 앞으로는 성공하는 비즈니스는 매개자, 메신저가 만들 것이다. 이용자들을 더 가깝게 연결하고, 물건을 더 쉽게 구매하도록 도와주고, 원하는 것을 더 빨리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비즈니스다. 저자는 “소중한 시간이 아깝지 않을 만한 콘텐츠를 만나는 일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고 말한다. 그녀는 ‘짜릿한(thrilling)’ 여정으로 우리를 초대한다. 과장이 아니다. 이 새로운 ‘오가닉’ 질서에 내재된 잠재성은 무한하다. [영어 원문으로 읽기]
앞으로 더욱 잘하라는 채찍으로 알고 더 열심히 다음 책을 준비하겠습니다. 영어 종이책은 하바스 미디어 그룹에서 출간하고 전자책은 저희 랩에서 아마존을 통해 유통할 계획입니다. 이 또한 실험인데요, 진행되는대로 여러분께 공유하겠습니다. 글로벌 독자들 덕택에 새로 시작하는 오가닉 미디어 여행, 여러분과 함께 갈 수 있으면 더욱 즐거운 여정이 될 것입니다!
웹북과 전자책 먼저 공개, 계속되는 실험
(그래서) 오늘부터 개정판 웹북을 무료로 공개합니다. 그리고 개정판 종이책 출간과 함께 몇 가지 실험을 준비했습니다(책의 실험의 강도를 높여갈 수 있도록 저희에게 기회를 주신 21세기북스에 감사드립니다).
<추천 글>
- [오가닉 미디어] Foreword: 데릭 드 커코브, 전 매클루언 프로그램 디렉터
- [오가닉 미디어] Foreword: 도미니크 델포르, 하바스 미디어 그룹·비방디 콘텐츠
- 독자가 만드는 오가닉 미디어, 두 번째 여행을 시작합니다
- 연결된 세상에서 신뢰란 무엇인가?
July 18, 2016
Organic Media Lab
help@organicmediala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