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Tasting Class] 미디어의 진화와 오가닉 마케팅 4/28(목)

4월 맛보기 수업에서는 미디어의 진화가 광고와 마케팅에 가져오는 변화에 대해 살펴볼 것이다. 미디어의 진화는 브랜드, 광고, 마케팅 등에 대해 우리가 가지고 있는 기존의 틀을 깨고 있다. 이 수업에서는 브랜드, 광고, 마케팅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고 접근방법에 대해 토론한다.

전통적 광고가 오가닉 광고의 차이점은 광고집행의 목적부터 상이하게 나타난다. 여러러분의 광고는 '고객의 주목을 끌기 위한 것인가' 아니면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것인가'? 이를 바탕으로 미디어의 3요소를 광고에 적용시켜 전통 광고와 오가닉 광고의 속성을 비교했다.

전통적 광고가 오가닉 광고의 차이점은 광고집행의 목적부터 상이하게 나타난다. 여러분의 광고는 ‘고객의 주목을 끌기 위한 것인가’ 아니면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것인가’? 이를 바탕으로 미디어의 3요소를 광고에 적용시켜 전통 광고와 오가닉 광고의 속성을 비교했다.

어떻게 네트워크 관점에서 광고, 마케팅의 본질을 바라보고 접근할 것인가? 이번 Tasting Class의 핵심주제이다. 이는 곧 ‘고객’에 대한 새로운 관점이기도 하다. 오가닉 마케팅에서 고객을 영업사원으로 만들기 위한 접근 전략과 원칙에 대해서도 함께 논의하고 토론한다.

EngineOfViralExpansion

바이럴 확산은 서비스의 점착력(stickiness), 전염성(viraility), 경제적 인센티브(Paid Commission)의 과학적 조합과 시너지로 이뤄진다.

*맛보기 수업은 오픈 스쿨(Open School)과 홈스쿨링(Private School)이 궁금한 분들을 위한 수업이기도 합니다. 맛보기 수업 참가자가 오픈 스쿨에 참여할 경우 20만 원(맛보기 수업 참가비)이 할인됩니다.

<관련 링크>

Feb. 26, 2016
Organic Media Lab
help@organicmedialab.com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