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6일(목)Tasting Class] 네트워크를 그리다 (How to Create Minimum Viable Network)

11월의 주제는 네트워크입니다. 저희는 세상의 모든 가치를 네트워크 관점에서 보고 있습니다. 저희의 책 오가닉 미디어, 비즈니스, 마케팅에 공통적으로 나오는 키워드가 바로 네트워크입니다. 이번 수업에서는 네트워크의 실체를 해부합니다. “제품이 네트워크다”를 머리로 이해했지만 실전에서 어떻게 적용해야 할지 고민하고 있는 분들을 위한 시간입니다. 현상의 다음 단계 즉 ‘해석’과 ‘적용’에 대해 논의하고자 합니다.

네트워크를 이루는 가장 단위는 노드와 링크다. 연결 관계(link)를 만드는 미디엄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한 시작점이다.

네트워크의 작동 원리는 무엇이며 참여자들의 역할과 구현 방법은 무엇일까요? 제품을 팔아야할 상품이 아니라 ‘네트워크’로 보는 사람들은 실전에서 어떻게 이론을 적용하며 일하고 있을까요? 오가닉 미디어랩의 홈스쿨링 회사들의 사례를 공유하고 그 작동원리와 속성, 참여자의 역할과 참여방식 등을 구체적으로 논의합니다.

[1부] 문제 정의: Minimum Viable Network와 미디엄

[2부] 사례 분석: 홈스쿨링 회사들의 사례와 지금 이 현장

[3부] 토론과 결론: 살아있는 네트워크를 그리다

단순히 사용자의 바이럴 네트워크나 팬 커뮤니티 등의 현상을 논의하는 자리가 아닙니다. 각자의 비즈니스 모델 자체를 네트워크로 보는 관점과 그 적용, 제품과 조직, 고객과의 관계를 네트워크로 만들어야 하는 당면 과제를 함께 풀고 토론합니다.

<읽고 오면 도움되는 글>

11월 맛보기 수업 등록

2017년부터는 수업 등록과 행사 진행을 3rd스페이스((주)하이퍼스테이션)에서 주관합니다. 아래의 양식을 작성하여 등록하시면 결제 안내를 이메일로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Nov. 2, 2017
Organic Media Lab
help@organicmedialab.com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